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평창] 평창 여행코스 추천 청옥산 육백마지기&송어의 집

강원

by parkbongsik 2025. 4. 23. 11:04

본문

1. 육백마지기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저는 강원도 여행을 참 좋아하는데요. 지난 여름 강원도 평창에 있는 육백마지기를 다녀왔습니다. 예전부터 사진으로만 보던 드넓은 초원이 실제로는 어떨지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멋진 풍경이 펼쳐졌답니다.

 

 

 

1. 주차장 및 유의사항

 

먼저 육백마지기 올라가는 길은 굽이굽이한 산길이라 초보 운전자라면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승용차도 충분히 올라갈 수 있으나 대형차량이나 카라반 출입은 제한되니 참고 부탁드려요.

주차공간은 충분하지만 명당자리는 금방 찬답니다. 샤스타데이지철에 방문하신다면 조금 먼 곳에 주차하신뒤 걸어가야 할 수 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샤스타데이지가 지고 난 뒤라 명당자리에 주차하기 어렵지 않았어요.

 

주차장 근처에 화장실이 있으며, 입장료 및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차박하시는 분들은 화장실 근처에 많이 주차하시더라구요.

 

 

2. 포토존

 

육백마지기 정상에 도착하면 탁 트인 풍경이 피로를 싹 잊게 해준답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초원, 푸른 산등성이, 그리고 그 위를 유유히 떠다니는 구름들까지. 우리나라에 이런 명소가 있었나? 마치 유럽의 목초지에 온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바람도 적당히 불고 공기도 맑아서 그냥 앉아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장소였어요. 차크닉 하시는 분들도 있었고, 인생사진 남기려는 커플,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꽤 있었어요. 다만 평지처럼 보이지만 고산지대라서 생각보다 기온이 낮고 바람이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간단히 걸칠 수 있는 겉옷 챙기시는 것 추천드려요.

 

 

풍력발전기와 작은 교회 건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명당이니 꼭 사진 남기세요.

5~6월 샤스타데이지가 폈을 때는 이 푸릇한 배경이 흰색 데이지로 뒤덮여서 장관이에요. 다음엔 꼭 샤스타데이지철에 와보려구요.

 

 

비수기에 방문했을 때 장점은 여유롭게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습니다.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구도와 배경에서 실컷 사진 남기고 왔습니다.

 

 

 

 

2. 송어의 집

강원 평창군 평창읍 아랫상리길 19-4

 

돌아오는 길에는 평창 맛집 "송어의 집"에 들렀습니다. 송어의 집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처음으로 송어 양식과 음식점을 시작한 곳이에요. 때문에 송어의 집에 방문하시면 송어양식장도 구경하실 수 있어요.

평창은 물이 맑고 수온이 낮아 송어 양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이라고 합니다.

 

1. 주차장 및 정보

 

가게앞에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말 점심시간이 피크타임 같았어요!

강원도 여행왔을 때 두번 정도 주말에 방문했는데 항상 손님이 많았지만 주차자리가 부족한 적은 없었어요. 찾아보니 70~80대 동시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내부 좌석도 많고, 단체룸도 있어서 가족모임하기 좋을 것 같아요.

 

+ 반려동물은 출입 가능하나 대형견은 가게 내부 출입이 어려우니 참고해주세요. 반려동물을 위한 야외 케이지 및 실내 펫 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2.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금 : 11:00 - 16:00 (라스트오더 15:00)

토-일 : 11:00 - 19:00 (라스트오더 18:00)

 

 

3. 메뉴

 

- 송어회(1인분 순살 180g) : 24,000원

- 송어튀김 : 19,000원

- 곤드레 송어덮밥 : 17,000원

- 매운탕 : 5,000원

 

 

 

제가 회를 좋아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메뉴를 먹어보고 싶어서 다양하게 시켰어요. 송어회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에요. 아무래도 양식장에서 키운 송어를 바로 잡아 회를 뜨다 보니 신선 그 자체입니다.

 

사진상에는 없는데 직접 재배하신 채소도 같이 주세요. 채소와 송어, 밥을 넣고 비벼서 송어회덮밥으로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신선한 물고기는 날로 먹자 주의여서 송어튀김이나 곤드레 송어덮밥은 큰 기대를 안했는데요. 의외로 너무 맛있었어요. 송어튀김도 너무 고소하고, 7-8조각 정도 나오는데 양이 꽤 많아요! 가시는 조심해서 드세요~!

 

 

 

 

곤드레 송어덮밥은 강원도 특산물인 곤드레를 함께 곁들인 식사메뉴인데요. 곤드레가 참 향긋하고 송어구이와 곁들여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강추입니다. 꼬소하고 건강한 맛이어서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드시기도 좋을 것 같아요.

 

 

 

매운탕 (5,000원) 을 추가하시면 이렇게 냄비로 나온답니다.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슴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게 또 매력적이에요. 매운탕은 거의 국물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안에 은근 생선살이 많아요.

 

 

 

마지막으로 송어의 집은 정원이 참 예뻐요. 식사하시고 정원 한바퀴 둘러보세요~사장님이 정성으로 가꾸신 티가 난답니다.저는 열심히 정원 배경으로 사진찍고 왔답니다. 여느 감성카페 못지 않았어요.

아 송어 양식장도 신기하고 재밌으니 꼭 구경하고 오세요~!

가족,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송어 맛집 "송어의 집"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